프로그래밍 언어

웹 기초

HTML(Hyper Text Markup Language) : 인터넷 문서를 표현하기 위해 태그 및 일반 텍스트로 이루어진 마크업 언어

 

CSS(cascading style sheets) : 웹 문서의 전반적인 스타일을 미리 저장해 둔 스타일시트이다. 문서 전체의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고, 세세한 스타일 지정의 필요를 줄어들게 하였다.

 

Java Script :HTML 문서의 정적이고 단조로운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넷스케이프(Netscape)사가 만든 livescript가 그 이름을 달리 한 것으로서 브라우저 자체에 내장된 해석기능을 이용한 클라이언트(client) 기반의 일종의 스크립트 언어이다. 작고도 빠르기 때문에 웹문서를 동적으로 꾸밀 때 가장 널리 쓰인다.

 

php(Hypertext Preprocessor): PHP는 웹 환경에서 널리 사용되는 범용 오픈소스 스크립트 언어입니다.

 

jQuery : 소프트웨어를 제작할 때 자주 사용되는 기능들을 쉽게 사용 할 수 있도록 모아놓은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 복잡한 상호작용을 하는 자바스크립트를 쉽게 추가 할 수 있도록 해주면서 다양한 웹 브라우저에서 동작하도록 만들어 준다.

 

Ajax(Asynchronous JavaScript and XML) : 비동기식 : 전체 페이지를 새로고치않고도 페이지의 일부만을 위한 데이터를 로드하는 기법.

 

객체지향언어

 

JAVA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로서 보안성이 뛰어나며 컴파일한 코드는 다른 운영 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클래스(class)로 제공된다. 객체 지향 언어인 C++ 언어의 객체 지향적인 장점을 살리면서 분산 환경을 지원하며 더욱 효율적이다. 선 마이크로시스템에서 개발

 

javaFX :자바fx(java 특수효과) 리치 클라이언크 애플리케이션 개발용 툴킷

향후 지원되는 모든 버전의 오라클 자바 플랫폼에 번들되어있음

기존Swing은 개발이 중단 되었음. AWT, Swing을 대체할 기술

 

데이터베이스

SQL (structured query language): 구조적 쿼리 언어, 사용자와 관계형 데이터베이스를 연결시켜 주는 표준검색언어. 데이터베이스에서 쓰이는 언어 중에서 가장 널리 알려지고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SELECT FROM WHERE 구조로 특징지을 수 있는 관계 사상을 기초로 한 대표적 언어이다.

'프로그래밍 개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키텍처  (0) 2015.10.10
프레임워크  (0) 2015.10.10
파싱  (0) 2015.10.10
개발환경  (0) 2015.10.10
JDK - java Developer Kit  (0) 2015.10.10
블로그 이미지

532

처음 프로그래밍을 시작한 개발자들은 Hello World!를 기억 할 것이다. Hello world가 Hell World가 될 줄 몰랐던 한 개발자의 이야기. 게시글의 출처를 표기하며, 출처를 남기지 않고 펌을 하는것에 대해 법적 책임을 묻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