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개발자 명월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Linux 서버에서 ftp 설정애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서버설정에 있어서 ftp설정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저와 같은 경우는 window Server 를 세팅할 때나 Linux 서버를 세팅함에 있어서 가장 먼저하는 작업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yum 에 대해 다루어 보았으니 설치가 그렇게 어렵지는 않을 꺼라고 생각됩니다. 그럼 설치해 보겠습니다.

 

먼저 Linux 서버에 접속을 해서 yum install vsftpd 의 명령어 를 칩니다.

 

 

y키를 누르고 진행하겠습니다.

 

 

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 그림으로 설명하니 긴것처럼 느껴지지만 실제로는 10초도 안걸리는 작업입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이제 본격적인 세팅에 들어가겠습니다.

 

vi 편집기를 이용하여 vi /etc/vsftpd/vsftpd.conf 에 들어갑니다.

 

 

위에 보이시는 것처럼

anonymous_enable = YES 라고 되어 있는 것을 anonymous_enable =NO 로 바꾸어 줍니다.

이것은 익명사용자 로그인 가능하게 하는 부분으로써 보안에 관계가 있는 부분이므로 필히 NO로 바꾸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밑에 local_umask의 수치를 바꾸어야 합니다 이건 퍼미션에 관계된 것으로 이판 퍼미션이 아니고 특이하게 앞에 u 가 붙으므로서 해서 반대의 값이 되버렸습니다. 그래서 644의 권한을 가지고 싶으면 644가 아닌 022로 넣어야 합니다. 이점을 주의 하시면 될 듯싶습니다. 나머지 설정은 크게 특이 사항이 없으므로 그냥 두고 진행하곘습니다.

 

 

그런 후 사용할 유저를 생성합니다. root를 사용해도 상관은 없으나 설정도 복잡할 뿐더라 나중에 권한에 관한 부분이 꼬일수 있으니 따로 꼭 사용자를 만드는걸 권해 드립니다.

 

 

그다음에 chkconfig -list 로 부팅 서비스를 확인 하면 모두 해제 되있습니다.

chkconfig vsftpd on 의 명령어를 친 후 재부팅을 합니다.

 

 

재부팅이 완료되면 알FTP로 접속 확인해 보겠습니다.

  

 

※ 제 리눅스 서버 주소가 192.168.0.155 입니다.

 

 

접속 되었습니다.

 

 

테스트로 Main.ico 이란 파일을 드래그로 입력 해 보겠습니다.

 

 

들어간게 확인이 되었습니다.




http://nowonbun.tistory.com/115#

'서버 > Linux'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X/LINUX : MySQL , httpd 재시작  (0) 2016.05.21
Linux - 개인서명 SSL 인증서 생성  (0) 2016.05.21
리눅스 디렉토리 구조  (0) 2016.02.01
자주쓰는 리눅스명령어 요약  (0) 2015.12.22
우분투(ubuntu)란 무엇인가?  (0) 2015.11.20
블로그 이미지

532

처음 프로그래밍을 시작한 개발자들은 Hello World!를 기억 할 것이다. Hello world가 Hell World가 될 줄 몰랐던 한 개발자의 이야기. 게시글의 출처를 표기하며, 출처를 남기지 않고 펌을 하는것에 대해 법적 책임을 묻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