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atis
=========
iBATIS는 간단한 XML서술자를 사용해서 간단하게 자바빈즈를 SQL statement에 맵핑시킨다. 간단함(Simplicity)이란 다른 프레임워크와 객체관계맵핑툴에 비해 iBATIS의 가장 큰 장점이다. iBATIS Data Mapper를 사용하기 위해서 당신은 자바빈즈와 XML 그리고 SQL에 친숙할 필요가 있다. 여기엔 배워야 할것도 거의 없고 테이블을 조인하거나 복잡한 쿼리문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복잡한 스키마도 없다.
Data Mapper를 사용하면 당신은 실제 SQL문의 모든 기능을 가질수 있다. JDBC 로만 프로그래밍 할 때의 번거로움을 줄여주기 위해 재사용 모듈로 개발된 것이다.
 
 
 
 
Spring
=========
Spring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IOC를 먼저 이해해야한다. IOC 란 인스턴스 생성의 제어를  개발자 본인이 아닌 다른 누군가에게 반환 준다는 개념이다. 여기서 말하는 다른 누군가란 EJB, Servlet 등 bean을 관리해 주는 컨테이너이다. 즉 IOC 란 인스턴스의 생성부터 소멸까지의 인스턴스의 생명주기 관리를 내가 아닌 컨테이너가 대신 해준다는 뜻이다.
 
Spring 컨테이너란 ?
Spring 컨테이너는 IOC를 지원한다. Spring 컨테이너란 beans 를 관리하고 애플리케이션 중요 부분을 형성한다. 즉 Spring 컨테이너는 메타데이터(xml 설정)를 통해  bean를 인스턴스화 하고 이를 조합하여 관리하는 역할을 한다. 컨테이너는 관리되는 bean 들을 의존성 삽입(Dependency Injection)을 통해 IOC 를 지원한다.
 
 
 

Hibernate
=============
Hibernate는 java환경의 object/relational mapping tool 이다. object/relational mapping(ORM) 이란 말은 object model로써 표현된 데이터를 relational, 즉 SQL base의 구조를 갖는 데이터에 대응시키기 위한 기술을 말한다.
 
Hibernate는 java class 데이터 베이스의 테이블에 mapping을 할뿐만 아니라, 데이터의 쿼리와 복원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이덕분에 SQL과 JDBC에 의해 수작업으로 데이터를 조작했던 방식과 비교해서 개발기간을 급격히 줄일수가 있다


[출처] http://joke00.tistory.com/2

블로그 이미지

532

처음 프로그래밍을 시작한 개발자들은 Hello World!를 기억 할 것이다. Hello world가 Hell World가 될 줄 몰랐던 한 개발자의 이야기. 게시글의 출처를 표기하며, 출처를 남기지 않고 펌을 하는것에 대해 법적 책임을 묻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