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명월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트럿츠의 기본 형태입니다. 스트럿츠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다고 하는데 지금은 공부하는 입장이니 일단은 다 익히고 지나가겠습니다.

 

스트럿츠는 구조가 크게 ActionForm, Action ,Jsp 웹 페이지로 나뉘겠습니다. ActionForm은 쉽게 생각하면 웹에서 넘겨져 온 데이터를 저장하는 폼이고 Action은 그 데이터를 처리하는 클래스이고 마지막으로 내보내어 질때는 Jsp 로 내보내 지겠습니다.

 

 

위의 형태와 같은 흐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이런 식으로 보이니 알아보기가 힘드네요.. 조금 소스를 첨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index.jsp 의 소스입니다. 위 소스 내용으로는 텍스트 박스와 Submit 버튼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Submit 버튼을 누르면 form의 Action /test 로 날라가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web.xml 의 정의 부분입니다. index.jsp 에서 /test action을 날라오면 먼저 서블릿에서는 test.do 라는 형태로 데이터 전송이 되겠습니다.

 

 

struts-config.xml 정의 부분입니다.

밑에 action의 컬럼을 보면 /test 액션이 정의 되어있습니다. type은 struts.MyAction01 이고 name 은 form 으로 위에 form-bean 의 struts.MyActionForm01 과 매핑 되겠습니다.

그리고 forward는 OK 값이 올경우 /pages/ok.jsp 의 페이지가 호출이 되겠네요.

 

 

액션폼의 내용입니다. 맴버객체는 data를 가지고 있고 입력 프로퍼티는 setData와 getData입니다.

여기서 주의 할 점은 프로퍼티의 명명법입니다.  맴버객체 명은 무엇을 넣어도 상관은 없으나

입력 프로퍼티는 정해져있습니다. 위 index.jsp 에서 html:text 의 프로퍼티 이름이 data라고 정의가 되어있는데 이때 data의 맨 앞 글자가 대문자로 바뀌고 set이 붙는 형태로 데이터가 저장이 됩니다. 즉 data -> setData 이런 형태이지요.. 그럼 위 택스트 박스의 값이 자동적으로 맴버변수 data에 입력이 되겠습니다.

 

 

액션 클래스 입니다. 폼에 데이터가 저장이 되면 execute라는 함수를 호출하게 되어있습니다.

위 이미지 에서는 test 폼의 값을 (Hello World)라는 값을 뒤에 붙혀서 다시 저장하는 형태 이네요. 그리고 반환값을 OK라는 forward 값으로 내보냅니다.

 

여기서 위에 struts-config.xml 의 부분을 보면 OK 값을 받을 경우 ok.jsp로 내보내게 되어 있습니다.

 

 

위의 형태를 보면 프로퍼티가 data 인값을 가져오네요 즉 getData를 읽어 드리는 부분이 되겠습니다..

 

결과 화면을 확인 하겠습니다.

 

 

 

예상대로 결과 화면이 나왔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한 방 꾸~욱~♨
필요하시면 구독+ 까지~☆
질문이나 틀린점, 요청사항은 댓글 달아주세요.감사합니다~♡
 


'프레임워크 > Struts2'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ruts2 기본형태  (0) 2016.01.11
Struts란  (0) 2015.12.22
Struts2 에서 validator 사용하기.  (0) 2015.11.20
블로그 이미지

532

처음 프로그래밍을 시작한 개발자들은 Hello World!를 기억 할 것이다. Hello world가 Hell World가 될 줄 몰랐던 한 개발자의 이야기. 게시글의 출처를 표기하며, 출처를 남기지 않고 펌을 하는것에 대해 법적 책임을 묻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