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슐화 (Encapsulation)

캡슐화의 용도는 객체의 속성(필드값,data fields)과 동작(메소드,method)를 하나로 묶어 준다.

그리고 데이터의 일부를 감추어 외부와의 상호작용은 메소드를 통하여 할 수 있게 한다.(정보은닉)

캡슐화는 객체지향프로그램인 자바(JAVA)에서 매우 중요하며, 우리는 자바에서 클래스(class)라 한다.


상속 

상속은 기존의 코드를 재활용 하기 위한 기법으로 이미 작성된 클래스(부모 클래스)를 이어 받아서 새로운 클래스(자식 클래스)를 생성하는 기법이다.

자식 클래스는 부모 클래스의 모든 속성과 동작을 물려받는다. 추가로 만약 자식 클래스에만 필요한 기능이 있다면 추가 또는 변경할수있다.

상속은 기존의 코드를 재상용하는 강력한 기법이다.


다형성

다형성이란 객체가 취하는 동작이 상황에 따라서 달라지는 것을 의미한다. 자바에서는 서로다른 타입에 속하는 객체들이 같은 이름의 멤버함수에 응답하여서 서로 다른 동작을 보여주는 것이 가능하다

프로그래머는 객체의 타입을 미리 알 필요가 없고 객체의 정확한 동작은 실행 시간에야 결정된다.

다형성을 사용하게 되면 실제 동작은 다르더라도 개념적으로 동일한 작업을 하는 멤버 함수들에 똑같은 이름을 부여할 수 있으므로 코드가 더 간단해진다.


[출처] http://enter.tistory.com/90

블로그 이미지

532

처음 프로그래밍을 시작한 개발자들은 Hello World!를 기억 할 것이다. Hello world가 Hell World가 될 줄 몰랐던 한 개발자의 이야기. 게시글의 출처를 표기하며, 출처를 남기지 않고 펌을 하는것에 대해 법적 책임을 묻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