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론트엔드 개발자란

 웹퍼블리셔 HTML/CSS/DOM을 기반으로 정보성 웹사이트를 제작하는 경우에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를 활용을 할 수 있어야 하고 정보 접근이 중요시 되는 웹사이트를 만드는 사람 입니다.

그리고 웹UI개발자 HTML/CSS/DOM을 기반으로 웹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할 경우 사용자의 기능적인 면을 더 중요시 하고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웍(라이브러리)를 활용할 수 있고 기능 접근이 중요시 되는 웹사이트를 만드는 사람

RIA 개발자 데스크톱 리치 인터넷 기술을 이용하여 보다 다양하고 인터랙티브한 웹사이트를 만드는 사람인데 이 세가지를 모두 통합하는 용어 입니다.

웹 퍼블리셔는 웹표준이라고 할 수가 있는 HTML과 CSS를 이용해서 웹을 구성을 하는 것이고

프론트엔드개발자는 자바스크립트와 같은 언어를 이용하여 다양한 웹의 효과를 만들수 있는 사람 입니다.


백엔드 개발자란

JAVACRIPT,GQUERY를 활용한 다이나믹한 UI/UX 제공과 AIAX를 활용한 데이터 처리 입니다.

사용자에게 직접적으로 제공되는 화려한 기술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서 보이지 않는 곳에서 지속적으로 사용자의 입력에 대한 결과를 생성하고 사용자가 요청한 내용을 저장/검색하는 기능이 구현을 하는 것 입니다. 예전에는 이런 기술을 통틀어서 웹 프로그래밍 이라고 했지만 요즘은 프론트엔드 기술이 부각됨에 따라 기존의 웹 프로그래밍 언어들을 백엔드 프로그램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작성한 내용을 저장,또는 회원가입,로그인 파일업로드 처리등을 구현하기 위해서 백엔드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데이터베이스에 내용을 저장하거나 저장된 내용을 조회하는 기능이 필수 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532

처음 프로그래밍을 시작한 개발자들은 Hello World!를 기억 할 것이다. Hello world가 Hell World가 될 줄 몰랐던 한 개발자의 이야기. 게시글의 출처를 표기하며, 출처를 남기지 않고 펌을 하는것에 대해 법적 책임을 묻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