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P, JAVA 용어정리

자바/JAVA 2016. 1. 11. 13:26

1. 추상 클래스와 인터페이스의 차이는

 

추상 클래스는 클래스안에 추상 메소드가 하나 이상 포함되어 있는 것을 말합니다.

인터페이스는 모든 메소드가 추상 메소드의 경우 선언할 때가 많습니다.

또 추상 클래스와 인터페이스의 제일 다른 곳은 클래스일까가 아닌가 것입니다.

추상 클래스는 클래스로서 이것을 실장하는 것은 계승(extends)입니다.그러나 인터페이스는 포함(implements)이라고 하는 키워드를 통해서 실장한다.

자바는 단일 계승만 지원하므로 추상 클래스가 계승되는 클래스는 다른 클래스에 계승될 수 없습니다.그러나 인터페이스를 포함한 클래스는 다른 클래스가 계승될 수 있습니다.

 

 

2. JSP와 서브 렛의 설명

 

JSP는 서브 렛을 기초로 한프로그래밍의 기술이므로 서브 렛보다 여러가지 면에서 뛰어납니다. 서브 렛보다 쉬워 빨리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고,

JSP는 화면 구성을 위해 HTML 부분과 프로그램 논리를 분리할 수 있으므로 프로그래머와의 협력 작업이 쉽습니다.이 밖에도 JSP는 서브 렛에 비해 뛰어난 웹 컨테이너에 의해서 효율적인 코드 작성 및 HTML 페이지 디자인 도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JSP로 모델1와 모델 2의 차이는

 

1) 모델1개발 방식

모델1와 2의 제일 다른 클라이언트의 리퀘스트가 진입하는 곳(중)이 제일 다른 것입니다.

모델1로의 클라이언트의 리퀘스트를 처리하는 부분이 JSP입니다.

 

 모델1의 장점과 단점

장점:개발이 단축, 단순한 페이지의 흐름에 의해서 MVC 구조에 대한 추가적인

교육의 필요가 없습니다.

단점:HTML, 자바 스크립트, JSP 논리가 1 페이지에 코팅 되고,

아프리케이가 복잡하게 되면 과연 유지 보수가 대변입니다.디자이너와 개발자와의 원만한 회화가 필요합니다.

 

2) 모델 2 개발 방식

모델2의 클라이언트의 액세스 하는 시점은 콘트롤러입니다.대부분의 WEB 어플리케이션의 콘트롤러는 Servlet가 담당합니다.

모델2의 장점과 단점

장점:논리와 프레젠테이션과의 분리에 의해서 어플리케이션이 명료 하고,

유지 보수와 확장이 용이합니다.디자이너와의 작업이 분리되고, 책임의 소재가 명확합니다.

단점:개발 초기에 Architectrue 디자인을 위한 시간의 소요로 개발 기간이 증가 길어집니다.MVC 구조에 대한 개발자들의 이해가 필요.

 

 

4. 프레임워크

 

) 체제:특정의 형태의 소프트웨어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때문에) 상호 협력하는 클래스와 인터페이스의 집합.

체제의 특징

프레임워크 는 특정의 개념의 추상화를 제공하는 여러가지 클래스나 컴퍼넌트로 구성.

프레임워크 는 이런 추상적인 개념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때문에), 함께 작업하는 방법을 정의.

프레임워크 컴퍼넌트는 재사용이 가능.

프레임워크 더 높은 수준으로 패턴을 조직화.

 

 

5. Struts는

 

WEB 기반의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체제. MVC(Model-View-Controller) 디자인 패러다임(paradigm)의 Model2 방식으로 자체적으로 콘트롤러 컴퍼넌트를 제공한다. Model1와 View를 통합하기 위해(때문에) 다른 기술을 통합한다.

 

 

6. JDBC와 DB구축에 대해 설명해 보세요.

 

JDBC는 JAVA 플러그 램 중(안)에서 데이타베?스의 SQL를 실행하기 위한 JAVA API로서 JAVA의 이외로 다른 프로그램의 심부름이 없어도 데이타베?스의 응용 업무가 생깁니다.JDBC의 드라이버를 설치한 후, JAVA의 코드로 드라이버의 로징, connection의 생성, query의 실행, 결과의 사용의 단계에서 진행합니다.

DB구축과는 모델링을 통해 테이블, 뷰등의 객체를 생성해 참조 관계를 완성해 데이터의 입력, 수정, 삭제등을 가능하게하기 위한 과정과 결과물을 가리킵니다.

 

 

7. JAVA의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Object 지향 언어)

 

객체 지향체다.(Object-Oriented)

자바는 C++와는 달라 초부터 객체 지향 개념을 기반으로서 설계되었고, 객체 지향 언어가 제공해 주지 않으면 안 되는 추상화(Abstraction), 상속(Inheritance), 그리고 다형성(Polymorphism)등이 같은 특성등을 전부 완벽하게 제공해 줍니다. 또, 자바의 이러한 객체 지향적인 특성은 분산환경, 클라이언트서버 기반 시스템이 가지는 요구 사항도 만족시켜 줄 수 있습니다.

 

 

8. Client와 Server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Server:(하드웨어 서버는 안, 소형 컴퓨터, RISC Workstation, 개인용 컴퓨터 서버)

PC Server는 다중 프로세서, 대용량 메모리, 고성능 디스크가 사용.

현재 UnixWorkstation가 제일 많은 서버로 사용.

사용자 관점에서는 후단 부처리기능 (Back-end).

기능은 클라이언트의 요청을 받아 데이타베이스에 접근해 자료를 처리해 결과를 클라이언트에 송신하는 일입니다.

 

Client: 사용자 관점에서 전단부(Front-end)의 역할.

사용자로부터 자료를 수집해 준비해 서버에 처리를 요청하고, 서버의 처리 결과를 받아 사용자에 제공합니다.

사용자들이 쉽게 가까워질 수 있는 GUI 환경을 제공.

많은 운영 체제를 사용하는 클라이언트들을 사용하면 각 운영 체제에 상응하는 프로그램을 각각 개발해야 한다.

Windows Client, MAC Client, Unix (XWindow) Client (XWindow Terminal)등이 존재.

 

 

9. 좋은 개발자는 어떤 사람입니까.

 

우선 실력이 없으면 안됩니다.그리고 혼자서 프로그램을 만드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최근에는 팀을 이루어 공동 작업으로 만들어집니다.그렇기 때문에 탁월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요구됩니다.또 다양한 팁이라든지 새로운 기술에 대해서 언제나 호기심을 가지지 않으면 안됩니다.마지막에 게으름 피워에서는 안됩니다.단 한번의 클릭으로 모든 작업을 끝내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려고 하는 의지가 필요합니다.이런 능력들을 가진 개발자가 좋은 개발자라고 생각합니다.

 

 

10. Struts는 어떤 framework입니까.

 

Struts는 Java Servlet와 JSP 기술에 기반 한 Web Application를 더 쉽게 만들어지도록(듯이) 개발된 Open Source Framework입니다.건물을 지을 때와 같이 견고한 기반 필요하게 Internet Application를 만들 때, 기반을 할 수 있는 통합 하부 구조물입니다.그렇기 때문에 Struts를 사용하면 개발자들이 비즈니스 Application 구현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11. 자바 버추얼 머신(JVM)이 하는 역할을 설명해 주세요.

 

자바 원시 코드를 컴파일 했을 때 바이트 코드가 생성됩니다.JVM는 그것을 실행시켜 주는 인터프리터이며, 스텍크, 동적 할당 메모리, 정수 및 메소드 레지스터 영역에서 구분합니다.

Java Virtual Machine는 작성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기 위한 환경이라고 생각합니다.

 

 

12. Wrapper class 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자바에서는 기본형 데이터를 객체 단위로 처리하듯이 하기 위한(해) 클래스들을 제공해 줍니다.이것을 Wrapper 클래스라고 말합니다.

 

 

13. 기본형 변수와 reference 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기본형 변수 : boolean(TRUE/FALSE), char(16bit Unicode), byte(8bit), short(16bit), int(32bit), long(64bit), float(32bit), double (64bit)

레퍼런스 변수:8개의 기본형 변수 이외의 타입, 객체의 주소를 보존합니다.

 

 

14. 클래스의 역할을 설명해 주세요.

 

프로그램 내용을 보존한 것으로 다른 프로그램으로 이용할 수 있는 객체 지향적으로 만든 파일입니다.확장자(extension)는 .class입니다.클래스에의 접근을 구분하기 위해서 클래스는 접근 제한자가 설정되어 있습니다.클래스는 객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메소드를 사용하는 제일 일반적인 방법은 클래스를 객체로 만듭니다.

 

 

15. JDBC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자바 프로그램내에서 데이타베이스를 연동하기 위한 자바 API입니다.JDBC를 사용하면, 어떤 관계의 데이타베이스에서도 SQL문을 사용하는 것이 쌉니다.즉, JDBC API를 사용하면 DB2, Sybase, Oracle, Informix, MSSQL 등의 데이타베이스에 접근하는 프로그램을 따로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단지 하나의 프로그램을 작성해 그 프로그램으로 SQL문을 적당한 데이타베이스에 보낼 수 있습니다.JDBC는 자바에 여러가지 데이타베이스를 연결하기 위한 도구입니다

 


16. 모델 1으로 모델 2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모델 1으로 모델 2는 JSP 기술을 사용하는 웹 어플리케이션 제작을 위한 두 개의 방식입니다.모델 1에서는 JSP 페이지가 모든 요청을 처리해 클라이언트에 출력을 보여 주므로 별도의 서브 렛을 호출하지 않습니다. 반대로 모델 2는 클라이언트의 요청을 콘트롤러라고 하는 서브 렛이 먼저 가져 갑니다. 가져 간 서브 렛으로 요청의 초기 처리를 수행하고 다음에 보여 주는 JSP 페이지를 결정합니다.

 

 

17. 라이브러리와 패키지의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라이브러리는 수백개의 클래스가 모여 있는 API로, 패키지는 닮아있는 파일들을 모아 두는 일종의 디렉토리의 개념입니다.

 

 

18. 다형성, 상속, 객체 지향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상속 관계의 계층 구조로 슈퍼 클래스는 스파크라스타이프의 참조 변수를 할당해 받을 수 있고, 서브크라스타이프의 참조 변수도 할당해 받을 수 있는 것이 다형성입니다.

상속이라고 하는 것은 기존의 클래스를 재사용해 새로운 클래스를 작성합니다.

상속으로 클래스를 작성하면, 더 간단한 코드로 새로운 클래스를 작성할 수 있고, 코드를 공통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므로, 코드의 추가 및 변경이 매우 용이합니다.객체 지향은 기존의 프로그램 언어와 다른 전혀 새로운 것이 아니게 기존의 프로그램 언어에 몇개의 새로운 규칙을 추가했던 것보다 발전된 형태의 마다입니다.

어디에서라도 재사용이 가능한 코드를 생성할 수 있고, 이것은 프로그램 개발 속도를 진행시킬 뿐만 아니라, 유지 보수에도 도움이 됩니다.

 

 

19. 다형성, 상속, 객체 지향의 개념은 어떻게 사용하고 있습니까.

 

객체 지향 : 데이터(객체)와 그 데이터에 대해서 자주(잘) 정의 된 인터페이스의 집합에 중점을 두어 프로그램을 구성한다.이것은 데이터에 대한 엔티티를 제어하는 것으로 다양한 구성상의 이점을 가질 수 있다.

상속 : 또 다른 객체의 특성을 받는 하나의 객체의 프로세스로서 계층적인 분류의 개념을 지원하기 위해서 필요합니다.상속을 받는 클래스를 서브 클래스, 상속을 하는 클래스를 슈퍼 클래스라고 말합니다.

다형성 : 인터페이스가 서로 다른 동작들을 가진 일반적인 클래스를 사용하기 위한 방법입니다.동작의 일반적인 클래스를 지정하기 위해서 같을의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도록(듯이) 하고 complex system를 줄이는 일이 있습니다.

 

 

20. 세미프로 젝트 수행시 주목적점으로 대단했던 점은 무엇이 있습니까.

 

주목점:지금까지 공부한 것을 이용하고 쇼핑 몰을 만들어 보는 것으로, 더 좋은 실력 향상과 팀의 의사소통, 협조심과 역할 분담의 실무 적응 능력을 몸에 익히는 것입니다.

대단했던 점:정해진 시간중에 프로젝크트를 끝내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에 철저한 사전 준비와 계획에 맞추어 최대한 변수를 줄여 작업을 진행하므로 했다.

 

 

21. 오─라크루로 DML, DCL, DDL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DML라고 하는 것은 데이터 조작어로”select, insert, update, delete"등이 있습니다. DCL라고 하는 것은 권한 설정어로”grant, revoke"등이 있습니다.DDL라고 하는 것은 데이터 정의어로”alter"등이 있습니다.

 

 

22. 오─라크루로 index, Sequence 라고 하는 것은.

 

INDEX라고 하는 것은 테이브등으로 사용되는 선택적인 오브제크트로서 오라크루의 데이타베"스테이불내가 바라는 레코"드를 빨리 찾을 수 있도록(듯이) 만들어진 데이구조입니다.Sequence는 유일한 가치를 생성해 주는 오라클의 오브제크트.

 

 

23. JAVA로 콜렉션이라고 말한다(의는).

 

배열과 닮아 있어 프로그램으로 오브제크트를 집합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말합니다.

JAVA로 배열의 크기는 초기에 정해지면 변경을 할 수 없습니다만 콜렉션은 배열과 닮아 있어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고 동적인 크기도 가지고 있습니다.

 

 

24. JAVA로 콜렉션 클래스 종류는.

 

ArrayList 클래스

LinkeList 클래스

HashSet 클래스

TreeSet 클래스

HashMap 클래스

TreeMap 클래스

 

 

25. ArrayList와 배열과 달라.

 

) ArrayList는 배열과 달라 크기가 동적으로 바뀐다.

) ArrayList는 배열과 달라 서로 다른 유형의 개체를 보존할 수 있다.

) ArrayList는 배열과 달라 index를 지정하지 않을 때도 있다.

그래서 값을 가져 올 때 주의하지 않으면 안 된다.

 

 

26.솔루션은 무엇입니까.

 

소프트웨어 패키지나 어플리케이션과 제휴된 문제를 처리해 주는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를 말한다.콘퓨타 사용자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형식, 회사, 브랜드, 운영 체제를 하나 하나 구분해야 하는 곤란을 경험하지 않아도 바라고 있는 해결책을 요구할 때 사용된다

 

 

27. 프레임워크.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것 두어 좀 더 구조적으로 안정적인 무늬 유지 보수가 쉬워서 확장성이 뛰어난 무엇인가가 있으면 얼마나 좋은가.이런 의도로 완성된 것이 체제입니다.

즉 체제라고 하는 것은 프로그램 개발에 대해 개발이 조금이라도 체계적으로 되도록(듯이) 도움 재사용성과 확장성을 고려한 구조화 된 프레임을 말합니다.

 

 

28. GET와 POST의 차이는.

 

GET 메소드에 의한 폼+데이터의 송신은, 검색계의 사이트에서 잘 사용되고 있습니다.검색 결과의 페이지의 URL에 검색 키가 파묻히므로, 북마크하거나 링크하거나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지, GET 메소드에서는, 보내는 데이터가 많아지는 것에 따라 URL가 길어져 버립니다.앙케이트의 입력 페이지 등, URL에 데이터를 남길 필요가 없는 경우는 POST 메소드를 사용합니다.

 

 

29. 모델1와 모델2의 차이는.

 

콘트롤러를 가지지 않는 것을 「모델1」, 콘트롤러를 가진 것을 「모델2」이라고 부릅니다.

 

 

30. API란 무엇인가.

 

어플리케이션 인터페이스(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로서“MicroSun”에서는 JAVA 프로그램을 작성하는데 있고, 필요한 각종 중요 메소드를 사전에 만들어 두었습니다.

이러한 메소드 중(안)에서 비슷한 기능을 실장하는 메소드, 인터페이스를 모으고 패키지를 만들어 그 패키지를 모으고 라이브러리에 만들어 둔 것을 API라고 말합니다.


 

31. 액세스 제한자의 종류와 범위는.

 

1) public는 어디의 클래스에서도 자신을 참조할 수 있도록 하는 액세스 제한자입니다.

2) protected는 같은 패키지안에 있는 클래스와 아이 클래스, 그리고 다른 패키지안에 있는 자신의 아이 클래스만이 자신을 참조할 수 있도록 하는 액세스 제한자입니다.

3) default는 패키지안에 있는 클래스와 아이 클래스들만이 자신을 참조할 수 있도록 하는 액세스 제한자입니다.생략 하는 경우가 많아, 액세스 제한자가 생략 되었을 경우는 전부 defalte 액세스 제한자입니다

4) private는 자신이 속한 클래스안의 다른 요소만이 자신을 참조할 수 있도록 하는 액세스 제한자입니다.

 

 

32. JDBC 연동 방법.

 

자바 프로그램내에서 데이타베이스에 연결해 SQL를 행하기 위한 자바 API입니다.JDBC를 사용하면, 어떤 관계 데이타베이스(relational database)에서도 SQL를 보내기 쉬워집니다.JDBC로 데이타베이스를 이용하려고 하면 다섯 개의 단계가 필요합니다.

먼저 DriverManager에 사용하는 DBMS Driver를 등록하고, DB의 Driver로부터 Connection를 오브젝트 획득합니다.Connection 오브젝트로부터 Statement 오브젝트를 획득하고, Statement의 execute method를 이용하고 SQL를 실시한 후, 연결을 close() 합니다.

 

 

33. Interface의 특징 abstract class와의 차이는.

 

Interface는 복수의 클래스의 계승할 수 있도록하기 위한 추상 메소드의 모임에서, implements 키워드를 이용해 잇습니다.

abstract와 닮아 있지만 abstract는 복수의 클래스의 계승이 불가능하고, 일반 메소드와 추상 메소드를 혼용해 가질 수 있다고 하는 점과 extends 키워드를 이용해 잇는 점이 interface와 다른 점입니다.

 

 

34. Java의 특징(포리모피즘, 추상화, 계승, 캡슐화)

 

) 상속성(계승):벌써 존재하는 클래스가 가지고 있는 변수와 메소드를 계승하는 클래스를 만들어 다른 코딩 작업없이 계승한 변수와 메소드를 활용하고 확장도 할 수 있도록(듯이) 하는 것입니다.

2) 포리모피즘:친클래스가 가지고 있는 메소드를 아이 클래스에서 재정의 해 친클래스를 호출하는 것만으로 여러가지 다른 동작을 할 수 있도록(듯이) 하는 것입니다.

 

 

3) 캡슐화:클래스 내부의 데이터를 외부에 개방하지 않고 숨겨 외부때문인지는에 조작할 수 없게 하는 것입니다.

4) 추상화:유저가 프로그램을 활용하는데 필요한 부분만큼 겉(표)에 보이고, 작업을 실시하는 복잡한 부분은 숨기는 것입니다.


 

35. Model1, 2의 차이와 Model2의 장점

 

1) Model1와 Model2의 차이

Model1는 Jsp 페이지로 Client의 request와 response를 모두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Model2는 Jsp 페이지로 Client의 response만을 담당하고, Client의 request는 다른 곳에서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2) Model2의 장점

작업을 분리하기 때문에 서로 다른 도구를 이용해 개발할 수 있습니다.

작업을 분리하기 때문에 서로 다른 개발자에 의해서 개발될 수 있습니다.

Html 페이지를 작성하는 작업과 데이타베이스에 가까워지는 작업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36. try_catch_finally의 사용 목적과 순서, throws Exceptions와의 달라.

 

Exception라고 하는 것은 프로그램으로 런타임때의 에러를 말해, JAVA에서는 try~ catch와 throws, throw 등에 의해 처리됩니다.

try~catch의 경우는 예외 발생의 가능성이 있는 코드를 try와 catch의 사이에 들어갈 수 있고, catch의 다음에 예외 처리를 합니다.이 때 finally가 붙은 블록은 Exception가 발생할까 하지 않는 것처럼 관계없이 반드시 실행됩니다.

throws의 경우는 예외 발생의 원인을 메소드의 불려 간 (분)편에게 전합니다.

throw는 프로그래머가 Exception 오브젝트를 생성한 후에 직접 Exception를 발생시킵니다.

 

 

37. C++와 Java의 차이는.

 

) JAVA는 프르렙폼에 독립적입니다.C++로 작성된 프로그램의 경우 프르렙폼에 종속적이니까 다른 프르렙폼으로 같을과 같은 프로그램을 실시하기 위해서는 해당의 프르렙폼에 맞추어 포팅을 해야 한다.JAVA는 JVM(Java Virtual Machine)에 의해, 관리되므로 각 프르렙폼 마다 JVM마저 설치되어 있으면 같은 프로그램을 수정 없고 그대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2) JAVA는 오브젝트 지향 언어입니다.C++와 JAVA는 오브젝트 지향 언어입니다.C++는 수속적인프로그래밍과 오브젝트 지향적인프로그래밍을 모두 지원합니다.JAVA는 오브젝트 지향프로그래밍만 지원합니다.

   3) C++에서는 클래스 내부에서 변수의 초기화를 할 수 없어서 생성자를 통해서 초기화를 할 수 있었습니다만 java는 클래스 내부에서 변수의 초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4) 접근자가 생략 되면 C++는 private로서 선언되지만 JAVA는 default로서 선언됩니다.

 

 this, super, this(), super()

  1) this는 오브젝트 자기 자신을 나타내, super는 자신의 부모의 오브젝트를 나타냅니다.

2) this()는 자신의 생성자를 나타내, super()는 친클래스의 생성자를 나타냅니다.

 

 

38. C와 Java의 차이는.

 

C프로그램은 위로부터 차례차례 실행되어 각 부분은 함수로 연결되고 있으므로 각 부분은 서로 연결해 실행됩니다.

JAVA는 객체 지향적인 언어로 각각의 오브젝트 단위로 관리되는 것인 내용이 바뀌어도 밖의 오브젝트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그래서 재이용성이 높다고 말해지고 있습니다.

 

 

39. [DAO]

 

Data Access Objects의 약어로 실제로 데이타베이스와 연결하는 곳(중)을 담당하는 오브젝트를 말합니다.

DAO를 이용하는 목적은 비지네스로짓그와 실제의 데이타베이스 액세스를 분리해 데이터의 검색이나 추가 그리고 삭제등의 작업을 쿠에리- 만이 아니고 오브젝트 지향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오브젝트, 메소드, 속성을 이용해 쉽게 작업을 할 수 있도록(듯이) 한 컴포넌트입니다.

 

 

40. [VO]

 

Database에 데이터를 보존하거나 가지고 올 때 , 데이터를 하나 하나 지정합니다만, VO클래스를 도착하는 만들어 치구와 관련 관련하는 데이터를 클래스 단위로 정리해 세트 하거나 겟트 하거나 할 수 있습니다.

 

 

 

 

 

 

41. 웹 어플리케이션 구성요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42. 웹 컨테이너란.

 

* 웹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가 있는 컨테이너

* JSP + Servlet 코드를 가지고 있는 용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43. tomcat ( = Aphach tomcat )란.

 

* JSP 페이지를 사브릿트로 변환해, 실행시키는 JSP 컨테이너입니다.

* 웹 서버와 웹 어플리케이션 서버의 기능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 tomcat는 웹 컨테이너(JSP+Servlet) 기능을 수행합니다.

 

 

44. Aphach란.

 

* 웹 서버용 소프트웨어

* 오픈 소스, Unix, Linux 환경에 맞읍니다.

 

 

45. Aphach tomcat란.

 

웹 서버를 구성할 때, tomcat만으로도 웹 서비스를 할 수 있습니다.

웹의 안전성과 그 외의 부가 기능에 의해, Aphach를 웹 서비스로서 전해 이것을 Tomcat와 연동시키는 데이터입니다.

연동 부분을 tomcat 가 담당합니다.

 

 

46. JSP ( Java Server Pages)란.

 

* Java 언어를 기반으로 하는 스크립트 언어입니다.

1) 장점

JAVA 언어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 점이 제일 큰 장점입니다.

JAVA 언어를 기반으로 하는 스크립트 언어입니다.

HTTP와 같은 프로토콜에 따라서 클라이언트의 요청을 처리합니다.

사브릿트/EJB등의 엔터프라이즈 기술과 자주(잘) 융합합니다.

 

 

47. 서브 렛(Servlet)이란.

 

* 웹 서버로 실행되는 서버용 JAVA 프로그램 *서브 렛의 호출 순서 

1) 서브 렛의 초기화 : 서브 렛이 생성될 때, init 메소드를 이용해

서브 렛의 초기화를 수행한다

2) 서브 렛 동작 : 클라이언트로부터 온 요청을 받아 처리해, 그 결과를 다시 돌려준다.

3) 서브 렛 종료 : 서브 렛의 수행을 종료해, destroy 메소드를 이용해 완성해 쓰레기를 모음 finalize 한다

 

  

 

48. JAVA 애플릿과 JAVA 스크립트의 차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바 애플릿을 사용하는 이유

1) 자바 애플릿은, 브라우저에 대해서 독립적이다.

2) 프로그래밍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간단하게 이미 만들어져 있는 애플릿을 가져와 이용할 수 있다.

3) JavaScript와 Dynamic HTML보다 레벨이 높은 상호작용성을 지원할 수 있다.


[출처]: http://blog.nsclub.co.kr/20

블로그 이미지

532

처음 프로그래밍을 시작한 개발자들은 Hello World!를 기억 할 것이다. Hello world가 Hell World가 될 줄 몰랐던 한 개발자의 이야기. 게시글의 출처를 표기하며, 출처를 남기지 않고 펌을 하는것에 대해 법적 책임을 묻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