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JSP 기본객체와 영역

- 웹 어플리케이션은 네 개의 영역을 갖고 있다.

- PAGE 영역 : 하나의 JSP 페이지를 처리할 때 사용되는 영역

- REQUEST 영역 : 하나의 HTTP 요청을 처리할 때 사용되는 영역(처리하는데 사용되는 모든 JSP 페이지)

- SESSION 영역 : 하나의 웹 브라우저와 관련된 영역

- APPLICATION 영역 : 하나의 웹어플리케이션과 관련된 영역(모든 JSP 페이지, 모든 요청, 모든 브라우저 세션)

- 각 영역은 관련된 기본 객체를 갖고 있다.

- PAGE 영역 : pageContext 기본 객체

- REQUEST 영역 : request 기본 객체

- session 영역 : session 기본 객체

- application 영역 : application 기본 객체



- 웹 브라우저의 요청을 처리하는 JSP 페이지는 새로운 PAGE 영역에 해당되고, pageContext 기본 객체를 갖는다.

- 웹 브라우저의 한번의 요청될 때 마다 새로운 REQUEST 영역이 생성되고, request 기본 객체를 갖는다.

- 웹 브라우저가 호출한 JSP 페이지가 다른 JSP를 include하거나 forward할 경우 두 JSP 페이지는 같은 요청 범위에 속하게 되고, 같은 request 기본 객체를 공유하게 된다.

- 서로 다른 두 개의 웹 브라우저가 같은 JSP 페이지를 사용하더라도 서로 다른 SESSION 영역에 포함되고, 서로 다른 session 기본객체를 사용한다.

- 모든 JSP는 한개의 application 기본 객체를 공유하고, application 기본 객체는 APPLICATION 영역에 포함된다.



블로그 이미지

532

처음 프로그래밍을 시작한 개발자들은 Hello World!를 기억 할 것이다. Hello world가 Hell World가 될 줄 몰랐던 한 개발자의 이야기. 게시글의 출처를 표기하며, 출처를 남기지 않고 펌을 하는것에 대해 법적 책임을 묻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