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그램 기본 요소 *

* 주석 *

v Singleline Comment
§// 뒤에 한 라인에 대하여 주석 처리
v Multiline Comment
§/* … */ 범위의 모든 라인에 대하여 주석 처리
v Document Comment
§/** … */ 범위의 모든 라인에 대하여 주석 처리
§클래스나 메소드 앞에 사용되어지며, javadoc.exe(도큐먼트 생성툴)를 이용하여 HTML Document 생성시 주석내용이 문서에 포함된다

§주석 내용에 HTML 태그 사용 가능


* 예약어 *


* 식별자 *

v 식별자(Identifier)
§프로그램 구성요소인 변수상수배열메소드클래스 등을 구분하기 위해 사용자가 정의하는 이름
v 식별자  규칙
§대소문자를 구분하며첫 글자는 영문자나 특수문자(‘_’,’$’)로 시작되어야 한다.
§첫 글자로 숫자를 사용할 수 없다첫 글자 외에 사용하는 것은 허용한다
§예약어(this, true, null …)는 식별자로 사용할 수 없다
§16비트 유니코드를 지원하므로 한글도 식별자로 사용 가능하다(비권장)
아스키코드 : ANSI(American National Standards Institute: 미국규격협회)에서 제정한 8비트 문자코드로  256개의 문자를 코드화
유니코드 유니코드(Apple, IBM, MS등의 컨소시엄)에서 제정한 16비트로 확장한  문자코드로 전세계의 모든 문자를 표현하기 위한 표준 문자 코드이다.
유니코드는 현재 34,168개의 글자들을 코드화 하고 있으며 최대 65,536개의 글자를 코드화 할 수 있다
v 식별자 관례
§클래스 이름은 대문자로 시작하고,  변수메소드 등의 이름은 소문자로 시작하는 것이 관례이다
§두 단어를 조합하여 이름을 정 할 때는 조합하는 문자의 첫 글자는 대문자로 한다
Camel 표기법
v 올바른 식별자의 예
§id
§userNameuser_name
§_userName
§$userName
v 틀린 식별자의 예
§user name         // 빈공백(“ ”)이 올 수 없다
§3d_Studio          // 숫자로 시작할 수 없다
§this                      // 키워드는 사용할 수 없다

§#arg                   // #를 사용할 수 없다 


* 변수와 상수 *

v 변수(variable)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데이터(숫자문자문자열논리값)들을 저장하기 위한 메모리 공간으로 그릇에 비유할 수 있다
v 변수 선언
§변수를 사용하기 전에 저장하고자 하는 데이터종류나 크기에 따라 반드시 자료형(DataType)을 붙여서 변수를 선언하여야 한다
§int a;   long b, c;   String name;
v 상수(literal)
§미리 정해진 실제값

   ) 100,   true,   “퍼그” 

§변수에 상수 할당

   int a = 100;  String name = “퍼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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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프로그래밍을 시작한 개발자들은 Hello World!를 기억 할 것이다. Hello world가 Hell World가 될 줄 몰랐던 한 개발자의 이야기. 게시글의 출처를 표기하며, 출처를 남기지 않고 펌을 하는것에 대해 법적 책임을 묻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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